2020년 10월 27일 화요일

【2ch 뉴스】일본 십대 고교생의 게임 사정과 반응

일본의 Line 리서치에서, 10대 소년 소녀들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이탈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설문조사가 나와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른바 코어 게이머 커뮤니티의 여론과는
상당히 동떨어진 결과가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한 때 일본 게임 시장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브랜드가
고령화(高齡化)하고 있다는
위기 의식을 드러내는 것 같습니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이
지나치게 키덜트 시장에 특화해서
패밀리 시장에서 밀리고 있는 것으로 보아
우려를 표하고 있는 여론이 많습니다.

확실히 우리나라에서도
"플스를 사면 등짝을 맞는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이니
일본에서도 가족 시장에서는
저조한 성과가 될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교생의 게임 사정」고교생은 어떤 게임을 하고 놀까?

「모여라 동물의 숲」이나 11월 12일에 발매되는 PlayStation5 등,
금년도 게임 화제가 고조되고 있습니다만,
고교생은 어떤 게임이 인기인 걸까요?

이번에는, 현재 고교생의 게임 사정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http://research-platform.line.me/archives/36198116.html

1. 집에 게임기가 있나요? / 당신의 집에 있는 게임기는?

고교생의 자택에 있는 게임기는?

80%의 고교생이 집에 게임기가 있다고 답변.
보유하고 있는 게임기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닌텐도 3ds        男 62% 女 61%
닌텐도 Wii         男 44% 女 47%
닌텐도 스윗치    男 39% 女 38%
닌텐도 ds          男 38% 女 36%
닌텐도 WiiU        男 27% 女 22%

PlayStation4          男 25% 女 12%
PlayStationVita       男 20% 女   8%
PlayStation3           男 14% 女   7%
PlayStation2           男 11% 女   5%
PlayStationPortable  男   9% 女   3%

닌텐도 스윗치L        男   8% 女  10%
닌텐도 2DS             男   7% 女    9%
슈퍼패미콤              男   7% 女    5%
게임보이 어드밴스    男   6% 女    3%
패밀리컴퓨터           男   5% 女    3%

개인적으로 흥미로운 점
① 닌텐도 하드는 남녀 비율이 비슷하지만, 소니 하드는 남자에 치우쳐 있다.
② WiiU는 실패로 알려져 있으나, 일본에서는 PS4 이상으로 보급되었다.
③ 

2. 집에 있는 게임기로 놀고 있는 장르는?

     남자                  여자
액션 49.4%         음악리듬 32.8%
롤플레잉 30.4%     액션 30.2%
어드벤처 29.5%    롤플레잉 26.9%
슈팅게임 29.3%    파티게임 26.4%
스포츠    25.1%    퍼즐뇌단련 23.8%
레이싱     23.5%   어드벤처  20.8%
음악리듬   19.1%   레이싱  19.1%
파티게임   18.4%  스포츠   18.4%
시뮬레이션 17.1%  시뮬레이션 16.5%
퍼즐뇌단련  13.3%  슈팅게임  11.6%

전체 순위는 액션이 1위 (약 40%)
이후로 롤플레잉, 리듬게임, 어드벤처게임, 파티게임 순서.


3. 평소 자택에서 플레이하는 게임은?

[종합] 고교생이 놀고있는 게임 TOP5
모여라 동물의 숲 33.0%
대난투 스매시브더즈 스페셜 18.1%
스플래툰2 16.3%
마인크래프트 14.4%
마리오카트8 디럭스 12.5%

남자 고교생
모여라 동물의 숲 23.9%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즈 스페셜 21.8%
마인크래프트 17.1%
스플래툰 15.0%
포트나이트 13.7%
마리오카트8디럭스 11.6^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9.2%
위닝이레븐 2020 8.4%
몬스터헌터:월드 6.8%
언더테일 5.5%
슈퍼마리오메이커2 5.5%
젤다의 전설 브레스오브와일드 5.5%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5.3%
파워프로야구 2020 4.5%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4.5%
슈퍼마리오 파티 4.5%

여자 고교생
모여라 동물의 숲 43.2%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19.8%
스플래툰 17.7%
슈퍼마리오 파티 15.0%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즈 스패셜 13.8%
마리오카트8디럭스 13.5%
마인크래프트 11.4%
포켓몬 소드실드 10.8%
슈퍼마리오 메이커2 7.2%
포트나이트 6.0%
언더테일 5.4%
태고의 달인 스윗치 5.1%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4.5%
젤다의 전설 브레스오브와일드 4.2%
드래곤퀘스트 11s 3.9%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즈 U 디럭스 3.9%

4. 자택에서 게임기로 플레이하는 시간은
하루 어느 정도?

3시간 이상                 男 17% 女 8%
2시간~3시간 미만       男 9% 女 7%
1시간~2시간 미만       男 22% 女 15%
30분~1시간 미만        男 18% 女 17%
30분 미만                  男 34% 女 53%

남녀 모두 30분 미만이 가장 많음.
그리고 하루 2시간 이상
게임을 플레이 하는 사람의 비율은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서 줄어들고 있으며,
시험기간 중 게임을 자제하는 고교생은
약 30% 정도라고 한다.


https://krsw.5ch.net/test/read.cgi/ghard/1602559541/


27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31:57.28ID:mcMJ5wHya
지금으 고교생은 PS를 알고 있는 걸까

28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32:30.19ID:qi/dGoMkd
여기까지 Switch 1강인 것인가. 굉장한 데이터구나.
남자 고교생은 좀 더 PS4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46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35:48.81ID:a3szKAUC0
PS4가 WiiU에 져버렸잖아

52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36:42.00ID:r/t2/34YM
>>44
의외로 wiiU가 높아서 놀랐다

53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36:43.26ID:WMEnAzPS0
>>44
아니 안되잖아 이거ㅋ
WiiU보다 소유자 낮잖아

PS4란 누가 사는 거야?

54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36:47.77ID:t8PFqXy20
>>44
PS4가 장식물화 하고 있는 것은
고교생에 한정된 것이 아니니까
900만대 일텐데 소프트가 너무 팔리지 않는다

55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36:47.84ID:wJeAdFhNa
>>44
이것 제일 충격인 것은
폭사실패 하드인 wiiU 이하인거냐 PS4...

100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45:47.68ID:f5odpUaf0
지금의 PS는 기껏해야 세가 새턴이나 드림캐스트 레벨의 존재감

111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48:17.37ID:jsHE3d7qd
PS 너무 죽은거 아냐?
옛날이었으면 몬헌(몬스터 헌터)이 톱클래스 였을텐데…(´・ω・`)

99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45:23.37ID:t8PFqXy20
어른이 되면 PS 간다는 흐름은
옛날에도 거의 존재하지 않았으니까
SFC의 인기 타이틀을
PS로 흘렸던 것이 거의 모든 이유

>>99
초등학생 패미컴 중고교 슈퍼패미컴
대학사회인 PS, SS를 직격으로 경험한
40대 후반의 단카이 Jr. 세대 뿐이네요
그 감각을 가지는 것은

118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49:28.08ID:EsoQobqNM
이 결과는 사실이야?
그럼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은
도대체 어떤 계층이 놀고 있는 거야??

122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49:48.07ID:jhSEQb2s0
고고생은 닌텐도 따위 졸업하고 있어요!
라고 말할 수 없게 됐구나ㅋ

123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49:50.64ID:VceEuzJo0
JK의 드퀘는 굉장한 위화감ㅋ

149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54:25.22ID:t8PFqXy20
지금 조차 아무도 놀지 않는데
PS5 전용으로 해버린 FF는 완전 죽었구나
드퀘는 아슬아슬하게 남아 있단 느낌

177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58:30.25ID:CUveYLEE0
지금의 젊은 아이는 모두
닌텐도로 놀고 있다=추억을 공유하고 있다
그 추억은 곧 그 아이들이 부모가 되었을 때
아이들에게 사주는 소프트로서
미래로 이어져 나가는 것이다
FF도 DQ조차도 그 사이클에서 벗어나 버렸다
이 데이터의 심각성을 PS진영에 가세한
게임 회사는 좀 더 자각하는 쪽이 좋다

179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2:58:41.51ID:McmMGwWBd
내가 고교생 때였으면
절대로 FF(파이널 판타지)들어있었어
이것도 시대인걸까
잔혹하네요

208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3:02:21.92ID:xiiPN+RH0
PS의 고령화는 심각하구나

291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3:13:50.48ID:O46t8FOga
아니 FF는 완전히 죽어버렸구나ㅋ
몬헌 드퀘는 어떻게든 의지를 보였지만…
FF는 고교생 인기 없다니
20년 전에는 생각할 수 없었군

317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3:16:27.05ID:u2vNGMFj0
WiiU 보다 낮을 리가 없잖아
PS4 유저는 외톨이가 많으니까
LINE 가입하지 않았을 뿐이지,
적당히 해라!

328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3:18:08.22ID:6lyZ+SEK0
닌텐도 안티가 되는 메커니즘
학생시절 닌텐도 게임으로 놀고 있는
친구들 사이에 들어가지 못하고 외톨이화
이후 친구조차 만들지 못하고
혼자서 히키코모리가 되어서
플레이스테이션을 하는 니트의 숙원의 끝

462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3:36:29.54ID:jW0E+uBJ0
WiiU보다 낮은 PS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81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3:39:51.23ID:yLvdl6m70
이렇게보면 오토메 게임 업계가
폭사 각오로 switch에 전력 쏟아부은 것도 정답이었잖아

492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3:41:03.23ID:nlalCVPg0
고등학생이나 대학생으로 한정하면
국내 330만대의 WiiU 이하인 것이
국내 911만대의 PS4란 것이로구나
흥미 깊은데

526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3:46:27.73ID:W1dbnW0b0
어른이 되면 자연스럽게
PS를 사줄 것이라든가 하는 미치광이 이론
어린시절에 PS계 타이틀에 무엇 하나
접하지 않고 자라왔는데
갑자기 흥미 가질 리가 없잖아

549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3:50:46.72ID:CVK50bsv0
지금 시대 부모의 시선에서 봐도
TV를 필요로 하는 게임은 사주고 싶지 않겠죠
PS4 본체+TV가 되고

특히 중학생 정도가 되면
리빙에서 가족 눈 앞에서
게임하는거 부끄러워하고

690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4:20:38.82ID:W1dbnW0b0
마인크래프트 라든가 하는
유일하게 닌텐도와 대등하게 싸울 수 있는 위험한 게임

695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4:21:25.20ID:Nwvpk/jJ0
고교생 「플스……?」

738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4:29:20.88ID:u6DcmIDo0
젊은이가 가장 마지막에 접촉한
최후의 플스가 아마 PSP로
VITA가 폭사한 탓으로
거기에서 세대가 단절되었다

796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4:42:58.53ID:WPjyAVGT0
지금의 고교생이란 초등학생 때
요괴워치 같은 레벨5게임 익숙해지지 않았던가?
1개도 들어가 있지 않지만

>>796
지금의 레벨5에 무엇을 하라는 거야・・・

804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4:46:12.42ID:5swp9bVJ0
64GC는 본체 가지고 있지 않은 놈도 끼워서
4명이서 와글와글 노는 파티 게임이 주류였으니까
보급대수와 소프트의 판매대수보다
압도적으로 체험을 가지고 있는 계층이 많다
이걸 몇 번 말하는 거야?
대체로 너희들도 당시 닌텐도 64나 GC(게임큐브)를
어린애들용의 파티게임이라고 바보취급 했으니까
64나 GC를 사지 않고 유저층이
극단적으로 아이에 치우치고 있었잖아?
그런데 파티 게임의 특성을 무시하고
본체의 보급대수나 소프트 매상이
그대로 유저수라고 우기는 더블 스탠더드를 단정하는 것인가?
헛소리 하지말라고 틀딱(老害)놈들

824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4:53:22.48ID:JxMS3sL10>
내가 고교생 때는 몬헌 전성기라서
불량배도 그늘도 보통인 놈도
전원 서드 하고 있었지만
시대는 바뀌는 거구나

>>824
거기서 「몬헌 내보내면 이길 수 있다」고
착각 해버렸던 것이 안됐다

>>828
결국 소니란 이것이지요
FF 내보내면 이길 수 있다
→몬헌 내보내면 이길 수 있다

998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6:23:54.37ID:il5kSDuAM
여기 반응 보고 있으면 포켓몬 이전, 이후로
세대 단절이 일어나고 있다는걸 잘 알 수 있다.

999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6:24:03.29ID:G8IgTsFe0
PS2 때는 이미 15세 이하는 벌써
닌텐도 천하로 휴대는 GB/A
거치는 PS2보다 GC 쪽이 위였던 거겠지
세대를 불문하고 전체로 응답하자면
PS2가 되니까 맞물리지 않았을 뿐으로

이미 20년 이전부터 15세 이하
아이의 게임 체험은 닌텐도였던 거지

https://krsw.5ch.net/test/read.cgi/ghard/1602573868/-100


93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7:01:08.82ID:UWSfGxxva
실제 20년 전이었다면
1위 FF
2위드퀘
3위 테일즈
같은거였을텐데

시간의 흐름은 잔혹해요

94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7:01:34.47ID:B/iw2rry0
FF 시리즈는 이미 아저씨 아줌마 용 컨텐츠
회사의 20대 후배 몇 명이
전원 흥미를 가지지 않았다

분노한 나는 술자리에서
FF4의 훌륭함을 열변했다(파와하라?

96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7:01:37.74ID:w5mSaFqj0
FF는 중고생에게 인기!
   ↓
FF는 중고년에게 인기!

112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7:05:49.64ID:DyZN/0uza
PS팬이 좋아하는 게임은
40 중반이나 환갑 가까이 되어서도
1980년 후반에서 90년대의 서브컬처 기분이
빠져나가지 않은 아픈 아저씨들이 만든
아픈 아저씨들 취향 게임이니까

150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7:18:00.17ID:bjLGUpxD0
솔직히 VITA의 마인크래프트에서
Switch의 마인크래프트로 옮겨간 아이도 상당히 있겠지
저래뵈도 VITA 마인크래프트는 밀리언 팔았잖아.
어라? 그 때 VITA가 뿌린 씨앗은
몇 년 뒤 Switch가 거둬가게 되었다는 굉장한 부메랑ㅋ

290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7:49:58.61ID:TnrxMYxqd
다른 스레에서도 썻지만,
PS에 FF의 최신작이 독점으로 나온다!로
중고생을 끌어낼 수 있었던 것은
FC SFC에서 FF시리즈 가운데 어떤 것을
놀고 있었던 아이들이었기 때문이야

하지만 FF7 이후의 PS전용 소프트가 되어버린 FF는
닌텐도 하드에서 자란 아이들에게는 무연의 존재

아무리 FF의 최신작이 PS독점으로 나와요!
닌텐도 하드에서는 놀 수 없어요!라고 말해도
「그래서 뭐가?」라고 할 수 밖에 없어

그런 것은 다른 서드파티 소프트에서도 일어났다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타기종삭제판을
PS로 완전판 낸 것도 똑같은 구조이지만
그것은 일회성 극약이구나
( 테일즈 오브 시리즈는 플스로만
이른바 완전판을 냈던 것으로 유명)

소니도 서드도 눈치채지 못하고
닌텐도 하드에서 유저를 떼어냈다고
자랑하고 있었더니
아이들하고 무연의 존재가 되었다는 이야기

그래서, 지금 닌텐도 하드에서
아이들을 떼어내려고
인기 게임을 빼앗으려고 해도
거의 다 닌텐도 퍼스트 소프트라서
손 쓸 수 없게 되어서 막혀버린 것이 지금 여기

345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8:03:18.81ID:plegldid0
데이터가 거짓말이라고 주장하는 놈은
고교생이 PS4에서 뭘 할 거라고 생각하는 거야?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18금이고
FF7 따윈 태어나기 전의 작품의 리메이크야

444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8:23:07.45ID:miuZ2k2uM
소니 하드 팬은 친구가 없으니까
LINE 같은데 가입할 필요가 없을 뿐인데

520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8:35:16.02ID:ITu60+QBr
중고생에게 신작 게임이 8000엔은 힘들지요
게다가 PS는 서양게임 밀어붙이니까
만화나 애니 같은 팬굿즈 같은 수요도 없는 것이고

594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8:47:38.25ID:hJv+OIDUd
그렇구만
국내에서도 세계에서도 팔리는 것은
XBOX의 마인크래프트나, 닌텐도 게임 뿐

PS의 게임은 모두 팔리지 않는다
스파이더맨에서 겨우 마인크래프트의 1/10 이하,
젤다의 절반이라는 것이 울고싶다

609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8:49:34.84ID:XvqLCViKd
세가 따윈 촌스럽구나 하지만
PS5는 촌스럽다 어떻다 이전의 무언가야
게임에의 억세스 수단이 다방면에 걸쳐 있으니까
단순한 거치 게임기에 불과한 PS5는,
신규고객 확보도 어렵다

684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19:03:23.12ID:xAm0r+VZ0
믿을 수 없을 것 같지만 지금의 중고생이란
정말로 플레이스테이션을 모르는 것 같아요
인생에서 한 번도 만지지 않고
어른이 되어 가는 아이가 대부분이야

909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20:15:14.08ID:p86jlto/0
결국 Wii로 소프트 냈던
드퀘나 몬헌이 살아남은 형태구나

935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20:22:57.39ID:adqhqse90
WiiU에 지고 있는 PS4라는 파워워드 상당히 위험하다

939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20:25:44.77ID:Cc9ffBDN0
확실히 WiiU에 지고 있다는건 효과 있군

943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20:26:53.45ID:PSLSm8Cb0
대학생이라면 PS4의 비율은 늘어날 것!
wiiU 이하였습니다…

959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20:30:33.45ID:ITu60+QBr
클래스에서 남자라면 5명 정도 밖에 
PS4 가지고 있지 않은 거잖아
몬헌월드도 화제가 되지 않겠지요

>> 959
그리고 그 이상으로 wiiU 가지고 있는 사람의 수가 많다고 하네요

https://krsw.5ch.net/test/read.cgi/ghard/1602589335/-100

68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20:57:11.08ID:WNQ4K0d/0
고교생 까지 만지지 않았던 게임은
기본 그 뒤로도 만지지 않는 느낌이 든다
단순히 흥미가 없는 것이고

94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21:01:00.21ID:9grfLAF+0
FFDQ를 빼앗아 SFC 층을
모조리 이동시키고 승리라고 생각한 그늘에서
포켓몬이라고 하는 신세대가 태어나,
64의 정예 소프트가 탄생했다

그녀석들은
플레이스테이션의 방식으로는
무너뜨리지 못하고
새로운 씨를 뿌리는 것으로 이어졌다
(무너진 것은 세가 뿐)

하지만 당시는 아직 막 태어났고
이동한 쪽의 층이 두터웠기 때문에
사소한 것으로 여겨졌다

그리고 약 25년 후・・・

273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21:42:16.52ID:SegHxcEeM
차세대기가 자랑하는 4K도,
애초에 4K 나오는 세대가 없다.


4K8K 방송시청기기가 440 만대로.
ttps://av.watch.impress.co.jp/docs/news/1260755.html

일본인 세대는 5699만 6,515세대
ttps://www.daiwahouse.co.jp/tochikatsu/souken/scolumn/sclm289.html

440만대 / 5700만 세대 = 7.7% ←4K보급률

324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21:51:31.67ID:rgtNrO8K0
요괴 체조 하고 있던 아이들은 어디에…

>>324
레벨5라고 할까 히노 씨는
하고 싶은 것과 할 수 있는 것의 갭을
마지막 까지 무시했던 거구나……

528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22:37:23.88ID:CVK50bsv0
지금의 일본에서 스윗치에 내지 않는다
=내지 않는 것과 다름없다
이 정도로 압도적으로
스윗치가 쉐어를 가지고 있으니까

이 상황에서 PS에 돌격하는 서드는
정말로 굉장하다고 생각해요

614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23:02:52.30ID:v3Mb0RgZ0
학교에서 돌아오면 침대에 앉거나 뒹굴면서
스마트폰을 툭툭 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정착하고 있으니까 거치 하드는 힘들구나
학교 가지 않고 누구하고도 만나지 않고
하루 종일 방에 있는 아이에게는
거치형 하드가 어울려

616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火) 23:03:04.65ID:ywNS6QzT0
애들을 경시하고 있었더니
PS에 무연인 유저가 만들어진 구도구나ㅋ

831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2(水) 00:11:36.68ID:JpucmfWZ0
월드 들어가 있잖아
거치기에서는 처음으로 성공한 몬헌이니까な

832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4(水) 00:11:38.98ID:rJLbT0WKM
어쩔 수 없잖아 PS가 정말로 빛나던 시대는
최저 15년 정도는 거슬러 올라가지 않으면 안되고
거슬러 올라간들 젊은층에 관련되어서는
닌텐도가 강하던 시기였던 거야

여기까지 오면 인기 운운이라기보다도
PS의 존재를 거의 인지조차 하지 않은 놈들도
많을테지 이 세대는

884名無しさん必死だな2020/10/14(水) 00:28:52.66ID:CTppoLPL0
PS에서 중고생이 메인이었던 것은 PS1,2 때 뿐
그 때 중고생이 지금의 PS4의 메인 연령층으로,
그녀석들이 멋대로
「PS는 중고생 취향(자신들이 그랬으니까)」이라고
믿고 있는데 지나지 않다

https://krsw.5ch.net/test/read.cgi/ghard/1602604994/l50

34名無しさん必死だな (スッップ Sdbf-KXrj)2020/10/14(水) 01:28:00.29ID:FjO4U907d
PS가 그 나름대로
잘나가는 이미지가 있었던 것은 20년전 까지다
세가 같은건 촌스러운데ー 하는 CM이 1998년의 일이며
FF10이 약 20년 전의 소프트 10년 전이 되면 FF13으로
이젠 이 무렵에는 노무라어ㅋ였다
지금의 고교생이란
FF10이 발매되었을 때 아직 태어나지도 않았던 거야
이후로 다소 인식되어 있는 것은
PSP에서도 전개한 몬헌이라는 것도 납득
DQ는 DS계에서 파생 전개 하고 있었으니까
아직 고교생에게 도달할 수 있었다

81名無しさん必死だな (ワッチョイ 0f09-oXCz)2020/10/14(水) 01:50:06.12ID:zRtEJRP70
지금은 믿을 수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확실히 어떤 세대에는 소니는 매력 있다
일본을 대표하는 최첨단 스타일리시한 가전 메이커 소니!
그 스티브 잡스도 동경하던 일본의 소니!란 느낌으로
그 소니 님이 만든 게임기 니까 닌텐도 하고는 다른
어른스럽고 멋진 하드로 완성되었을 것
그러니까 사춘기에 들어간
키즈는 모두 이쪽으로 오세요 하고
인상조작 하고 있었을 뿐이구나

89名無しさん必死だな (ワッチョイ 0f09-oXCz)2020/10/14(水) 01:55:37.87ID:zRtEJRP70
지금도 가끔 돌격 이웃집 방문 같은
기획에서 일반인의 리빙이 나오면
텔레비전 옆에 Wii 놓여 있거나 하니까

95名無しさん必死だな (ワッチョイ 8bee-lr1q)2020/10/14(水) 01:57:59.03ID:LEj2ZiXd0
먼저, 아저씨의 시대감각을 주정해주려고
충격적 겸 중요한 사실을 써두겠다


 「2020년 현재 고교생은, 요괴 체조 제1을 미친듯이 춤추고
 부모를 요괴 메달 겟트 때문에 일찍 일어나게 만들었던 그 아이들, 이다」

PS 특히 거치 PS와의 접점 같은건 있을 리가 없는게 당연하잖아

192名無しさん必死だな (アウアウウー Sacf-nBJP)2020/10/14(水) 07:02:25.42ID:TBjhUIRZa
「LINE을 하고 있는 고교생」을 대상으로 했으니까
이렇게 되었던 걸지도 모르겠다

그렇다고 말해도 LINE 할 상대도 없는
찐따를 고려한다고 한들 무슨 위로도 되지 않지만

257名無しさん必死だな (ワッチョイ fbb2-lr1q)2020/10/14(水) 08:24:41.48ID:4pDBnjk20
이 흐름은 일본이 선행하고 있지만,
결국 세계적인 것이니까요.
진짜로 다음 PS는 없을지도 몰라.

355名無しさん必死だな (ワッチョイ 0f09-oXCz)2020/10/14(水) 09:53:03.84ID:zRtEJRP
그래도 일단 소니도 마케팅 리서치 등으로
젊은이의 ps 보급률이 극단적으로 떨어지고 있다는걸
알고 있었을테지만
그 보충을 키즈스타(キッズの星) 라든가
곤지로(ごんじろー) 라든가 너무 바보 취급 했어요
저걸로 단번에 그 세대가 ps에서 떨어진 느낌까지 있어

SIE에서 어린이들을 노리고 시작했던
키즈스타 프로젝트로 나온 털뭉치 곤지로
2019년말 2020년초에 방송했지만
별 반응 없이 키즈스타 프로젝트 자체가 종결




358名無しさん必死だな (アウアウカー Sa8f-dyC4)2020/10/14(水) 09:57:26.56ID:Sg2qEtQOa
>>355
저것을 한다면 10년, 20년으로 계속하지 않으면 안되요
몇 년으로 결과 나와서 정착한다면 어디에도 고생하지 않고
사회현상 일으켰던 레벨 파이브조차 지금은 그 상태이고

356名無しさん必死だな (アウアウカー Sa8f-piw9)2020/10/14(水) 09:53:48.51ID:wo+ELok5a
그러고보면 드퀘, FF가 왜 인기 있었냐 하면
점프 전성기에는 점프에 인기 시리즈의
신정보 및 공략이 게재되고 있었으니까
점프나 그 외 소년 잡지는 학교에서 돌려 읽기 하고 있었으니까
지금으로 말하자면 매주 클래스 내에서 리트윗 마구 되었다는 것

372名無しさん必死だな (アウアウカー Sa8f-dyC4)2020/10/14(水) 10:12:02.54ID:Sg2qEtQOa
토로나, 옛날은 토로 스테이션을 일간이라든가
나쁜 장난도 있었지만 정말 잘하고 있었다고 생각해
어째서 지금처럼 되어버렸던 걸까…

402名無しさん必死だな (ワッチョイW 6baa-e7Db)2020/10/14(水) 10:38:09.55ID:VRa+vK/u0
작년까지는 중고는 아직 PS4 쪽이
Switch 보다 물동량 많았지만
미디어크리 데이터 나왔다

404名無しさん必死だな (ワッチョイW db34-aKGS)2020/10/14(水) 10:41:47.88ID:Dy6T4Nb30
애초에 미성년이 중고 파는데는 부모가 필요하잖아
클리어 했으니까 팔고 새거 산다는 아이는 극소수

405名無しさん必死だな (スッップ Sdbf-KXrj)2020/10/14(水) 10:41:51.51ID:FjO4U907d
단순히 중고라고 해도 Switch의 중고는
어지간히 꽝 소프트라도 아니라면
PS4처럼 헐값이 되지 않으니까
Switch의 중고는 원래 팔리고 있으니까
중고로의 공급 증가인가 수요 증가인가
가격으로 알 수 있다
PS의 중고는 신품도 팔리지 않지만
중고로의 공급도 많고,
그런데 수요가 거의 없으니까 헐값이 된다

425名無しさん必死だな (ワッチョイW 1fe8-gYGT)2020/10/14(水) 10:59:41.13ID:pxsYfBpY0
25년의 PSW종교를 일격분쇄하는 방법은 이거네요
타겟의 핵심층인 고교생이
닌텐도 1색이라는걸 알게 해준다
셰어 96%나 몬헌 탈취보다도
이것이 정말로 대가리 쪼개지게 될거야

443名無しさん必死だな (ワッチョイ 4bda-QI1E)2020/10/14(水) 11:10:05.39ID:yDGu2TYf0
닌텐도 이외가 진심으로 젊은층 잡고 싶다면
Switch로 소프트 공급하고 자사 하드로
유도하는 이외에 방법은 없지 않을까
스마트폰에서 아이 잡는다는 것은
무리라는걸 레벨5가 몸소 증명했고

>> 443
슬픈구나 레벨 5 ...
드래곤 퀘스트 9의 리메이크 할 수 있으면 좋겠군요 ...

>> 443
MS는 그것을 하고 있구나

>>434
옛날은 중학생 이상으로
매입 가능한 가게 같은게 있었으니까

아마, 중고생 때 그런 경험이 없으면
 「자신의 소프트를 팔아서, 그 돈으로 다른 중고를 산다」
고 하는 발상 자체 일어나지 않을지도

PS에서 중고 회전하고 있는 계층은,
그야말로 그 시대의 중고생이라고 생각해

450名無しさん必死だな (ワッチョイW abf3-GniI)2020/10/14(水) 11:13:36.98ID:NWAFQ/t60
옛날에는 부모의 서명 받고 팔았지만 지금은 할 수 없는 것인가

453名無しさん必死だな (アウアウカー Sa8f-piw9)2020/10/14(水) 11:15:42.26ID:wo+ELok5a
마음대로 부모의 이름 쓰고 절도품 팔아서 문제가 되거나 헀으니까

456名無しさん必死だな (オイコラミネオ MM7f-REH9)2020/10/14(水) 11:22:06.31ID:0TiqTlxWM
마흔 이상이 중고생 시절 개인이 하고 있는 중고 가게라면
연령확인도 신분증 제시도 필요없는 곳도 있었으니까

451名無しさん必死だな (アウアウウー Sacf-QFh8)2020/10/14(水) 11:15:17.96ID:RHOa6Iipa
일반인에게 있어서 게임은
가족이나 친구하고 같이 노는
커뮤니케이션 툴이란 말이야
PS4에서는 인터넷 대전
할 수 있는 게임은 많이 있어도
가까이 있는 가족이나 친구하고
같이 놀 수 있는 게임 없으니까 그야 그렇게 되지
중고년이라도 처자 있으면 닌텐도 기기의 고마움은 알거야

735名無しさん必死だな (ワッチョイ dfb6-vrl/)2020/10/14(水) 15:53:22.10ID:f5jH24Ju0
어지간히 게임 좋아하지 않는 한,
일본의 주거환경에서는 휴대기가 베스트예요.
텔레비전은 부모님이 쓰는 것이고.

>>735
아이들 방에 텔레비전이 없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4k 텔레비전 따윈 확실하게 없으니까
PS4나 PS5의 성능을 충분히 끌어낼 수 없지요
그런 의미에서는 XSS내놓은 MS 쪽이 아직 알고 있어

987名無しさん必死だな (ワントンキン MM7f-IZAy)2020/10/14(水) 21:59:37.81ID:u5FpIdpBM
플빠의 이상의 고교생 「닌텐도 따윈 촌스러우니까 PS하자고!」
현실의 고교생 「플스라니 대체 뭐야?」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