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4일 수요일

【2ch 괴담】「역시 데려 가졌다…」

「역시 데려 가졌다…」

무서운 이야기&이상한 이야기의 투고 게시판
투고자 「NO NAME」2013/08/18

이 이야기는, 내가 아직 대학생이던 무렵, 어떤 7층 건물의 임대 빌딩에서 야간 경비원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그 빌딩은, 경비실이 1층 정면 현관의 옆에 있고, 각층의 엘리베이터 앞에 감시 카메라가 붙어 있고, 경비실의 집중 모니터로 감시하는 시스템이 되어 있었습니다.
주된 일은, 모니터의 감시와 정시의 각층 순찰입니다.

그 날 밤은 30대 A씨와 둘이서 근무하고 있었습니다.
내가 오전 1시의 순찰을 끝내고 경비실로 돌아오면, A씨가 모니터를 응시하고 있었습니다.
A씨「4층의 모니터가 깜깜해. 엘리베이터 앞의 조명 꺼져 있었어?」
나「어라, 정말이다. 조명 꺼져있는 층은 없었습니다만…」
야간은 점포의 조명은 끄고 있습니다만, 감시를 위해 엘리베이터 앞의 조명만 켜고 있습니다.
A씨「나 잠깐 보고 올께」
A씨는 경비실을 나갔습니다.
나는 이상하다고 생각하면서도, 특별히 깊게 생각하지 않고, 의자에 앉아 순찰 일지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일지를 다 끝냈을 무렵, 문득 모니터에 눈을 돌리면, 4층의 모니터가 암흑…이라기 보다, 새까맣게 되어 있었습니다.
이것은 조명이 끊어져 있는 것보다는, 감시 카메라 자체의 고장이라고 생각해서, A씨에게 알리기 위해 나도 경비실을 나왔습니다.
엘리베이터로 4층에 도착하면, 엘리베이터 앞의 조명은 불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역시 감시 카메라 문제라고 생각하면서 근처를 둘러봤습니다만, A씨가 없습니다.
A씨를 부르면서 복도를 걸어 비상문까지 갔습니다만 없었습니다.
점포에는 모두 자물쇠가 채워져 있으므로 들어갈수 없습니다.
이상하다고 생각하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돌아왔습니다.

경비실로 돌아오면 A씨가 있었습니다.
A씨「4층의 조명 꺼지지 않았어. 감시 카메라의 고장이다. 너 어디 갔었어?」
나「그것을 전하러 4층 갔습니다! A씨야말로 어디에 갔습니까!?」
A씨「미안 미안, 업자에게 수리 의뢰 내야하는데 감시 카메라의 형식 번호 필요해. 조금 보고 와 줘」
나「알았어요…」
경비실을 나와서 엘리베이터에 올라타고, 4층의 버튼을 누른다.
문이 닫히기 직전에 당황해서 손을 끼워넣고 엘리베이터에서 나왔습니다.
감시 카메라는 천장 가까운 곳의 벽에 붙어 있으므로 접사다리가 있어야 한다. 경비실에 접사다리를 가지러 돌아왔습니다.


다시 경비실로 돌아오면 또 A씨가 없다….
정말 그 사람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면서, 접사다리를 가지고 경비실을 나오려 했을 때, 어떤 것을 깨달았습니다.
조금 전 A씨를 찾아에 4층에 갔을 때에…어째서 도중에 만나지 않았지…?
이 빌딩의 엘리베이터는 1대 뿐입니다.
밖에 비상 계단이 있습니다만, 각 층의 비상문은 안쪽에서 자물쇠를 채우는 타입으로 밖에서는 절대 열리지 않습니다.
의문이 공포로 바뀌어갔습니다.
접사다리를 가진 채 굳어져 있으면, 경비실의 밖으로부터 발소리가 들려 왔습니다. 나는 순간 열쇠를 걸었습니다.
철컥…철컥철컥철컥…탕탕…
나「미안해요! A씨입니까!?」
철컥철컥…철컥철컥…탕탕…탕!
나「미안해요! 미안해요! A씨입니까!? A씨입니까!? 대답해 주세요!」
탕탕…탕탕…철컥철컥…탕!탕!
A씨는 아니다…. 곤란해…어떻게 하지….
차고 있는지, 충격으로 문이 비뚤어집니다. 나는 몸으로 문을 눌렀습니다.
모니터를 보면, 1층, 4층, 7층의 모니터가 새까맣게 되어 있었습니다.
어떻게 된거야…
나는 반울음이 되서, 당장 부서질 것 같은 충격을 몸으로 누르고 있었습니다.
경찰 불러도 올 때까지 문이 버티지 못한다…도망칠 수 밖에 없다….
천정 가까운 곳의 벽에 채광창이 있다…. 책상에 올라타면 어떻게든 창으로 밖에 나갈 수 있다….
타이밍을 보면서 문에서 떨어져 단번에 책상에 뛰어 올라타, 창을 열었습니다.
그러나 창 밖에 보인 것은…피투성이 여자의 얼굴.
두 눈이 이상한 방향을 향하고 있다. 안구가 튀어 나와 있었던 걸지도 모른다.
천장 가까운 곳의 창인데 떠 있었는지, 지근거리에서 봐 버렸다.
시야에서 검은 점이 증가해서 가더니, 이윽고 새까맣게 되었습니다. 기절했다고 생각합니다.

멀리서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정신차리면, 경비실의 소파 위였습니다.
낮 근무인 B씨, C씨가 나의 얼굴을 들여다 보고 있었습니다.
B씨「어이! 괜찮은가!? 어떻게 됐어!? 무슨 일이 있었어!?」
C씨「구급차 부를까!?」
나「아니…괜찮습니다. 미안합니다…」
의식이 몽롱해진 가운데,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아침에 두 명이 출근해 오면 정면 현관이 잠겨져 있었으므로, 열쇠를 열어
경비실의 문도 닫히고 있었으므로 의심스럽게 생각하면서 열쇠를 열었더니, 내가 책상 위에 쓰러져 있었다고 합니다.
B씨「A는 어디에 있어? 어디에 갔어?」
그 말로 나로 돌아와서, 설명했습니다. A씨인지 몰랐기 때문에 문를 열지 않았다고.
C씨「A인지 몰랐다니, 모니터 보면 되잖아?」
모니터에 눈을 돌리면, 각층이 깨끗하게 비쳐지고 있었습니다.
그럴리가 없다…. 확실히 1층, 4층, 7층의 모니터가 새까맣게 되어 있었을 것이다….
나「미안해요, 모니터를 돌려 주지 않겠습니까?」
감아 돌아가는 모니터를 보면서, 까만 부분이 나오는 것을 기다렸습니다.
B씨「멈춰! …어이…이것…A가 아닌가!」
경비실 바깥에서 문를 두드리고 있던 것은 확실히 A씨였습니다.
나「몇번이나 물었습니다! A씨입니까라고! 그렇지만 전혀 대답이 없었으니까…」
B씨「하지만 어째서 A는 열쇠를 열지 않아? 가지고 있지?」
C씨「어이! 이거뭐야!?」
C씨가 모니터를 가리키는 부분, 복도 안 쪽의 비상문으로부터,
경비실 문을 두드리는 A씨의 후방에, 슬금슬금 가까워져 오는 그림자.
그 그림자가 A씨의 등 뒤까지 오면, 조명이 비쳐지고, 그것은 여자라는걸 알았습니다.
단지, 목이나 손발의 관절이 터무니 없는 방향을 향하고 있었습니다.
내가 대면한 여자는 이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A씨는 전혀 깨닫는 느낌도 없고, 단지 열심히 문를 두드리고 있었습니다.
여자는 A씨에게 업히듯히 끌어 안더니, 그대로 두 사람 모두 사라져 버렸습니다.
B씨「…데려 가졌다…」
C씨「어이! 뭐야 이것!? 어떻게 된거야!? 경찰 부를까!?」
나「미안해요! 모니터를 1시까지 되돌려 주세요!」
아무래도 확인하고 싶은 것이 있었습니다.
모니터에는 1시의 각층의 영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마침 순찰을 하고 있는 내가 비쳐 있었습니다. 순찰을 끝내고 경비실로 돌아오는 나.
이상하다…4층 모니터는 깨끗이 비쳐 있다….
잠시 후에 경비실에서 A씨가 나왔습니다.
4층을 보러 간다고 나갔을 때다….
1층 엘리베이터를 타니 문이 닫힌다.
4층 엘리베이터의 문이 열려, 나오는 A씨의 뒤에 조금 전의 여자.
조명을 보거나 감시 카메라 쪽을 보는 A씨.
뒤에 있다…. 등에 업혀 있다…. A씨 깨닫지 못한 것인가?
다시 엘리베이터를 타는 A씨. 여자도 함께.
다음에 A씨가 모니터에 비친 것은 1층 엘리베이터 앞이 아니고, 왜일까 7층 엘리베이터 앞.
이번은 확실하게 모습이 이상하다.
여자를 엎고서, 휘청휘청하며, 모니터 안 쪽의 비상 문 쪽으로.
비상문의 열쇠를 열고 밖에 나갔습니다. 여자를 짊어진 채로.
마침 그 무렵, 내가 4층 모니터에 비쳐져 있었습니다.
A씨를 찾고, 발견되지 않아서 경비실로 돌아가는 나.
이 때, 나와 이야기한 A씨는 누구였던 것일까….
잠시 후 경비실에서 나오는 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당황하며, 접사다리를 가지러 경비실로 돌아오는 나.
잠시 후에, 1층 모니터 안 쪽의 비상문로부터 A씨가 휘청휘청 걸어 왔습니다.
밖으로부터 열 수 없는데…어떻게 들어왔어?
A씨는 경비실 앞까지 오면, 필사적으로 문를 두드리고 있었습니다.
무언가에 쫓기고 있는듯, 필사적으로 도움을 요구하고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B씨「어이! 비상 계단 보러 가자!」
3명이서 1층 비상문을 열고 밖에 나왔습니다만 A씨는 없다.
B씨「7층까지 올라가자!」
비상 계단을 올라 가면, 4층 정도에서 B씨가 갑자기 멈춰서, 아래를 내려다 보았습니다. 그리고 아래를 가리켰습니다.
A씨가 있었습니다. 2층의 일부 튀어나온 부분에, 변해 버린 A씨가 가로 놓여 있었습니다….

그 날, 경찰의 현장검증을 했습니다.
7층 비상 계단의 난간에서, 넘어갔을 때를 묻었을 것인 A씨의 지문과, 구두자국이 나왔습니다.
내가 모니터를 보이면서 설명하고 있었는데, 경찰은 아무래도 자살로 처리하려 하므로 물었습니다.
나「저어? 이 여자가 밀어 떨어뜨렸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혹시 보이지 않습니까?」
경찰「아아, 이것이군요. 이렇게나 확실히 비치고 있는 것은 드물지만. 상당히 원념이 강했던 것일까….
 그렇지만 확실히 살아있는 인간이 아니죠? 잡을수도 없고」

경찰로부터 해방되었을 때에는 이미 그 날의 야근하는 사람이 출근해 오고 있었습니다.
대충 인계를 끝내 B씨와 둘이서 빌딩을 나왔습니다.
B씨「지쳤을텐데 미안하지만…조금 이야기 해주지 않을래?」
나「예, 괜찮아요」


가까이의 선술집에 들어가, 가볍게 마신 후, B씨가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A씨와 B씨는, 지금의 경비 회사에 근무하기 전에도 같은 직장에 있었다고 합니다.
실은 그 빌딩의 4층에, 이전에 두 명이 근무하고 있던 회사의 사무소가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 어느 아침, B씨가 출근해 오면, 급탕실에서 다투고 있는 A씨와 사무원을 찾아냈다고 합니다.
A씨는 결혼했고 부인이 있었습니다만, 그 사무원과 불륜 관계에 있었다고 합니다.
사무원은 B씨의 얼굴을 보고 급탕실에서 뛰쳐나와 갔습니다.
그런데 조례 시간이 되어도, 그 사무원의 모습이 없고,
아침에 얼굴을 보고 있던 다른 사원들도 의심스럽게 생각해, 전원이 찾았다고 합니다.
마침 2층의 일부 튀어나온 부분에서, A씨가 죽어 있던 같은 장소에서, 직시 할 수 없을 정도의 참상이었다고 합니다.
7층에서의 투신 자살이었습니다.
얼마 후, A씨의 부인은 사고로 돌아가셨습니다.
모두 입으로 내지는 않았습니다만, 누구나 사무원의 원념(怨念)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 후, 불황의 여파로 회사는 도산,
B씨는 이 빌딩의 경비 회사에 아는 사람이 있었으므로, A씨에게 권유해서, 둘이서 경비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B씨는 거기까지 이야기하면, 한숨 돌리고, 자신을 탓하듯이 말했습니다.
B씨「내가 경비원으로 권유하지 않으면…A는 죽지 않았을지도…」
나「그런 말하지 마세요. 그런 말하면, 나는 필사적으로 도움을 요구하고 있던 A씨를 죽게 내버려 뒀습니다?」
B「아니, 그 때, 너는 문를 열지 않아서 다행이었다.
 모니터 보았겠지. 그 때, 문 밖에 있던 것은 살아있는 A가 아니었어.
 만약 문를 열고 있으면, 너는 A의 영혼과 함께 저녀석(사무원)에게 데려 가졌어」
나는 등골이 오싹했습니다.
B씨는 깊게 한숨을 쉰 후, 다시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B씨「그렇다 해도, 여자의 원념은 굉장한데….
 A의 아내를 죽이고, A까지 자신과 같이 죽였는데….
 그런데도 분노가 가라앉지 않고, 도망쳐 다니는 A의 영혼까지도 쫓아다니다니….
 역시 데려 가졌다…. A는 나를 원망하고 있을지도…」

나는 곧바로 경비원 아르바이트를 그만두었습니다.
B씨도 그러다 그만둔다고 했습니다만, 그 다음은 모릅니다.
얼마 있다가, 한 번 신경이 쓰여 B씨의 휴대폰에 전화해 보았습니다만, 현재 사용되고 있지 않는다는 메시지였습니다.
무사히 있어 주면 합니다만….

[ 27022 ] NO TITLE
A씨의 아이가 불쌍하네요(;´д⊂)
어떻게 되었을까・・・
[ 2013/08/20 ] 通りがかり ◆XynZ7K5o


[ 27065 ] NO TITLE
27022
어떻게 A씨에게 아이가 있다고 알았습니까? 본문에는 넣지 않았는데…. A씨는 재혼해서 아이가 한 명 있었습니다만, 이혼하고 부인이 데려가고 있습니다. 장례때는 와있었습니다. 3세 정도의 여자 아이였지요.

A씨는 확실히 적당하고 제멋대로인 곳이 있었습니다만, 나에게 있어서는 좋은 선배였습니다. 나를 길동무로 하려고 하고 있었다고는 생각하고 싶지 않네요. 아마, 자신이 죽은 것을 알지 못한채, 사무원에게 쫓기면서, 그 자리에 있던 나에게 도움을 요구해 오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B씨의 그 후가 걱정입니다. B씨는 선술집에서 이야기했을 때에, 아마 모든 것을 이야기하고 있지 않습니다. 나의 감입니다만, B씨도 사무원에게 깊게 관련되고 있었던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 27071 ] NO TITLE
>27005
>27065

이미 그 시점에서, 홀려 있었다면・・・・・?
라고 생각하면 이미 B씨도 데려가 졌을까・・・・・
[ 2013/08/21 ] NO NAME ◆-

[ 27078 ] NO TITLE
27071
나도 그것을 생각했습니다.27005가 말하듯이, 보통 자신의 불륜 상대가 투신 자살한 빌딩에서 야근은 할 수 없지요. 또, 동료의 불륜 상대가 투신 자살한 빌딩에서, 그 동료를 야간 근무같은 것에 권할 수 없습니다.

27071이 말하듯이, 사무원이 죽은 시점에서, B씨에게 빙의되어 있고, A씨를 끌어 들였다. 혹은, 사무원이 죽은 시점에서, A씨에게 빙의되어 있고, B씨의 권유를 이해했다. B씨가 권유해 A씨가 이해했다고 하는, 두 명의 있을 수 없는 행동에서, 사무원이 죽은 시점에서, 이미 두 명은 끌려들어가고 있었을지도 모르네요. 그런 생각도 있어서, B씨도 사무원에게 깊게 관련되고 있던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27072
분명히 그렇네요.정리하는 것 서투릅니다 미안합니다. 지루하게 길어져 버렸습니다.

26958
26978
26980
26992
사무원이 나의 앞에 모습을 나타낸 이유, 나의 생각입니다만, 나도 데리고 갈 생각이라면, 내가 4층에 오른 시점에서 잡을 수가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놓아주고, 경비실까지 들여다 보러 온 것은, B씨를 찾고 있었기 때문은 아닐까. A씨는, 나나 B씨와의 야근이 많았기 때문에.

27067
부끄럽지 않아요. 본문에 A씨에게 아이가 있다고 한마디도 쓰여 있지 않으니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