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16일 월요일

【2ch 괴담】『지하세계』

403 :정말로 있던 무서운 무명 :2009/04/03(금) 09:11:11 ID:izdGgRdHO
옛날, 엘리베이터 점검원을 하고 있었을 때의 이야기.

역 앞에 있는 고객의 잡거 빌딩에, 선배와 2명이서 갔다.
우선 관리인에게 인사하고, 각 층 문 앞에 점검중이라는 쪽지를 붙이고 점검 개시.
피트 (공동) 안의 바닥을 청소하려고,
엘리베이터를 2층으로 이동시키고 (상자를 치우고 공동 안의 바닥에 들어가는 작업) 문을 열고서 깜짝 놀랐다,
바닥이 아득하게 아래에 있었던 것이다.(보통이라면 바닥은 문을 열자마자 바로 아래에 있다)
그 잡거 빌딩은 8층 건물이며, 엘리베이터 상자 안의 버튼은 1층에서 8층까지 합계 8.
나는 틀림없이 지하가 없을 거라고 믿고 있었던 것이다.
물론, 엘리베이터 이외에 계단 같은 것도 없다. 하지만 그 건물은 지하 2층까지 있었다.
선배는 나를 놀래키려고 했던 것 같아서,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엘리베이터 상자 안의 조작판 아래에는 열쇠구멍이 붙어있고, 열리도록 되어 있으며,
점검할 때는, 점검원 만이 가지고 있는 열쇠로 거기를 연다.
거기에는, 수동으로 엘리베이터를 오르내리게 할 수 있는 스윗치가 붙어 있다.(안전을 위해서 초 슬로우 스피드로 밖에 움직이지 않음)
본래, 버튼이 없는 지하 1층과 지하 2층에 가는 방법은, 그 점검용 버튼을 눌러서 가는 것 밖에 없는 것이다.
그리고, 버튼을 눌러서 지하 2층까지 내려 갔다.
지하 2층은 비정상적으로 썰렁하고, 지하니까 창 같은건 물론 없음, 문자 그대로 아무 것도 안 보이는 진짜 어둠.
지상의 다른 세입자가 들어와서 사람이 많이 있는 플로어와는 전혀 다르게,
라이트로 비추어보면, 건축 콘크리트가 다 노출된 이상한 분위기였다.
보통은 엘리베이터를 1명이 지하 1층에 올리고, 다른 1명이 지하 2층에 남아서, 문을 열고 피트를 청소하지만,
선배는 넘어가 주었다.
어차피 관리인도 모르고, 역시 너무 기분 나뻐서 아무도 하지 않는 것 같다…
나도 짧은 시간이라도 그 공간에 남겨지는 것은 면제해 주었으면 한다.

왜 지하 1층과 2층의 유효한 스페이스를 정비하고 세입자를 들이지 않는 것인가?
엘리베이터에 지하 1층과 2층의 버튼을 붙이지 않는 것인가?
실은 공사 도중에 사고가 있어서, 지상보다 아래는 봉인. 계단도 빌딩 경영자가 파묻어 버린 것 같다.
남겨지면 탈출은 불가능.(엘리베이터 버튼은 회로 끊겨 있다・계단 없다・휴대폰은 권외)
애당초 일반인은 지하의 존재조차 모르고, 미이라가 될 때까지 남겨질지도 모른다…
저런 장소 범죄에 사용된다면…

도내 번화가 역 앞의, 어떤 특별한 것도 없는 잡거 빌딩.
활기찬 지상과 정반대로, 이렇게 아무도 모르는 지하세계가 있다고 생각하면, 지금도 오싹해진다.

ほんのりと怖い話スレ その55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