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10일 수요일

【2ch 막장】아버지는 술집 언니에게 반해서 억지로 술을 마시다가 알콜 중독에 걸렸다.

850: 무명씨@오픈 2014/12/07(일)10:12:50 ID:SzC

단신부임중에 아버지가 알콜 중독이 되었던 것.
가끔 만날 때는 말짱한 아버지였으므로 전혀 몰랐다.
「일이 바쁘다」
라고 묵지 않고 바로 돌아갔었던 것은
술이 끊어져 괴로웠으니까 그랬던 듯.
어머니가
「아버지를 만나러 가자」
고 말하지 않게 되고
아버지가 오봉 설날에 돌아오지 않게 되어
전화도 안오고, 정신차려보니 이혼해있었다.








이혼한 것은 왠지 오빠로부터 듣고
「몰랐었었던 건가」
라는 말 들었다. 몰라요.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았고.
당시 초 3이었다고 생각한다.

초 6때 1번만 아버지를 만났다.
아버지는 당시 35~36세 정도였을테지만,
할아버지로 보였다. 주름 자글자글하고 얼굴이 갈색이었다.
내가 아니라 오빠를 만나고 싶었던 것 같아서,
무엇인가 불평 말했지만 무슨 말하고 있는지 잘 몰랐다.
아버지 쪽의 할머니가 「이거 안돼」라고 생각했는지
나의 어깨를 안아들고 바로 피난시켰으므로
만난 것은 실질 2분 정도.
기억 안의 아버지와는 완전히 달랐기 때문에,
오히려 쇼크는 없었다.
아버지는 망상이 있고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알콜 중독으로,
오빠는 위험하기 때문에 데려 오지 않았다고 한다.
왜 나는 데려 갔는가…
말을 걸거나 하고 이상하게 자극했으면 찔려 버렸을지도,
하고 나중에 할머니에게 절실하게 말을 들었다.
아니 그러면 왜 데려갔냐고.

덧붙여서 어머니에게는 알리지 않고 조모 독단으로 데리고 나갔던 것 같다
어머니가 미친듯이 화내서 얼마동안 조모는 출입금지가 되었다

몇 년 전에 아버지는 죽은 것 같다.
역시 아무도 나에게는 가르쳐 주지 않았기 때문에 어제 알았다.
그리고 처음 알았지만, 아버지가 알콜 중독이 된 것은
술집 언니에게 반해서 마시지도 못하는데 억지로 마시고 있었더니
다른 사람보다 빨리 알콜 중독이 되어 버렸다(?)고 하는 것이었다.
일의 스트레스로 알콜 중독이 되었다면 아직 어쨌든,
바람기+알콜 중독에서는 하고 어머니는 이혼을 결정했다고 한다.

아버지는 생전 쭉 오빠에게 집착 하고 있었고
「나는 인생 잘못되었지만 저녀석은 잘못하지 않았으면 한다~」
고 언제나 말하고 있었던 것 같다.
다행히 오빠는 인생 잘못하지 않았고, 올바른 어른이 되어 일하고 있다.
조모가 「오빠가 훌륭하게 되어 줘서,
이것으로 ×오(男)(아버지)도 보답 받았다」고 울고 있었으므로
여전히 조모는 조금 이상하구나, 라고 생각했다.





     
今まで生きてきて凄く衝撃的だった体験 その4
http://kohada.open2ch.net/test/read.cgi/kankon/1412857806/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