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5일 일요일

【2ch 막장】프렌치 코스요리가 나오는 식사 모임에 나갔는데, 같은 회비를 냈음에도 나만 요리가 거의 없었다.

412: 무명씨@오픈 2015/03/13(금)07:18:51 ID:ZsE

옛날 식사모임이 있었고, 1인당 예산 8K(8천엔)였기 때문에,
「조금 고가인 불고기 가게로 하겠다」
고 간사에게 연락이 왔다

나는 지방성분이 많은 음식에 약한 탓에 고기를 많이 먹지 못하고,
특히 기름기가 오른 고급스러운 고기나 정형육은 바로 기분이 나빠지고, 배가 나빠진다
그래서 그 취지를 전하고 「사퇴합니다」는 대답을 보냈다
그러자 간사에게 「그럼 케이크 뷔페로 하겠다」는 타진이 있었다
이미 썼지만, 나는 지방 성분이 많은 음식에 약해서 배가 나빠진다
크림은 물론, 버터가 대량으로 섞여있는 반죽도 안좋아하고,
파이 반죽 같은건 냄새만 맡아도 기분이 나빠져 버린다
그래서 또 그 취지를 전하고 사퇴하겠다고 말하니까,
「그럼 무엇이라면 먹을 수 있는 거야?」라고 물었다
프렌치나 일식 생선 요리라면 이라고 대답하니까,
간사의 선택으로 프렌치 코스 요리로 결정됐다








절차는 전부 간사가 해줬지만, 당일 가고 깜짝 놀랐다
나의 요리가 거의 없었다
처음은 베이컨이 들어있던 스프였만,
간사에게 「고기는 못 먹지요?」하고 나의 몫이 없다는걸 전해들었다
전채인 새러드는 오리고기가 모두의 접시에 5조각씩 올려져 있었는데,
나의 접시에는 곁들여지는 야채뿐
그 뒤 생햄이 나왔지만 나만 없음
겨우 제대로된 요리가 나온 것은 흰살 생선

그것을 다 먹은 다음은 메인인 와인으로 삶은 쇠고기였지만,
물론 나는 없음
마지막 디저트도 세 가지나 있었지만, 그것도 없음
도중에 몇 번이나 오너가 나와서
「정말로 이걸로 괜찮습니까?」
라고 확인하러 왔지만, 간사는
「괜찮습니다, 저 사람 음식을 가리는게 많아서 먹지 않습니다」
라고 말했다
대신할 요리라도- 라고 말했지만, 간사는 「필요 없습니다」라고 단언했다
우와, 철저하구나 하고 감탄했지만, 이런 오더가 받아들여졌던 것이 충격이었다

다른 사람에게 들었지만,
간사는 하고 싶은 것을 방해받는 것을 굉장히 싫어 하는 사람이었다
사실은 간사 몫이 무료가 되는 불고기 가게로 하고 싶었는데,
내가 배가 나빠진다는 이유로 주위에서 가게를 바꾸라는 말을 들었던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 같다
케이크 뷔페도 간사 몫의 돈이 남는 가게였다고 한다
프렌치에서 나의 요리가 극단적으로 적었던 것은,
내 몫의 식비를 남기고 그 분량 만큼을 주머니에 집어넣으려고 했던 것 같다
가게에서는 「코스니까 모두 요금 같다」는 말을 듣고 지불했었는데,
후일 간사를 캐묻어 질책한 분으로부터 7000엔 환불을 받았다
나만 1500엔 요리였따고 한다





今まで生きてきて凄く衝撃的だった体験 その6
http://kohada.open2ch.net/test/read.cgi/kankon/1423487106/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