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5일 금요일

[알림]댓글에 약간 버그가 있습니다.

현재 블로그 댓글에서 디스커스(Disqus) 위젯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는데 어제부터 문제가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디스커스는 도메인에 연동되서 연결이 되는데, 그저께까지는 'http://storyis.blogspot.com/'이 캐노니컬 도메인으로 잡혀서 연결되던 것이, 어제부터 갑자기 접속 국가에 따라서 'http://storyis.blogspot.kr/'이나 'http://storyis.blogspot.jp/' 등으로 나눠지고 있습니다.

대충 내부를 보면, 디스커스는 url을 저장하고 해당 url에 해당되는 댓글을 db에서 불러다 주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이전까지 'blogspot.com'으로 저장된 댓글들은 'blogspot.kr'에서 불러오려고 하니 안 뜨는 겁니다. 왜 갑자기 이런 사양이 변경됐는지는 모르겠군요.

아무튼 'http://storyis.blogspot.kr'로 접속하면 이전에 'http://storyis.blogspot.com'에서 달린 댓글은 볼 수 없게 된 상태입니다. 디스커스 어드민으로 확인해보니 입력된 댓글 자체는 살아 있습니다. 다만 도메인이 바뀌어서 볼 수 없게 된 곤란한 상태.

당장 '.kr'로 접속하는 회원들은 이전 댓글을 볼 수 없게 되었다는 것 이외에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해결책은 알아보고 있으니 크게 염려하지 마십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