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23일 화요일

【2ch 막장】할아버지는 손녀의 얼굴에 흉터를 만든 것을 죽을 때까지 후회하고 있었다.

542: 무명씨@오픈 2014/09/21(일)14:47:52 ID:???

조금 다른 타입의 충격 이야기.

나의 할아버지는 옛날에는 매우 성격이 급한 사람이었던 것 같다.
나의 눈썹 위에는 2cm 정도의 흉터가 있고(상처 위치는 페이크입니다)
그 흉터의 원인을 만든 것이 할아버지라는 것은 들었으므로
(할아버지가 날뛰다가 깨진 유리 파편이 직격했다든가)
자주 날뛰었다는 주변의 이야기는 사실이겠지.











그렇지만, 나의 기억에 있는 할아버지는
이따금 격분하는 때가 있었지만
자주있는 일이 아니었으니까
“화내면 무서운 사람”이라는 정도의 인식이었다.
날뛰는 모습은 본 적 없었고,
평상시에는 과묵하고 정정해서,
나는 그런 할아버지를 멋지다고 생각하기도 했고,
그 상처 건도, 나 자신은 그렇게까지 신경쓰지 않았다.
아주 어렸을 적의 상처니까, 사마귀와 같고
그것도 포함해서 자신의 얼굴이라고 생각하고 있기도 했고.
그러니까 “할아버지 좋아” 하는 것은 아닌데
할아버지에게는 그 나름대로 잘 따랐다.

그 할아버지가, 내가 25세 때에 돌아가셨지만,
유언으로 손녀인 나에게 8자리수 단위의 돈이 남겨져 있었다.
그 건에 대한 상속분쟁은 없었다.
생전부터, 부모님이나 숙모들에게는 양해를 얻었던 것 같다.
숙모에게 「아버지 탓으로 상처입어 버렸기 때문에 위자료라는 생각일까w
여자 아이의 얼굴에 입혀 버렸다고 신경썼었으니까 w」라고 웃으면서 말했었지만
바로 그 본인인 내가 신경쓰지 않는데- 하고 이상한 기분이었다.(계속)





           
543: 무명씨@오픈 2014/09/21(일)14:48:06 ID:???

그리고 일년 정도 지났을 무렵에 할머니로부터
「보여줄까 어쩔까 헤맸지만, 이걸 읽어줘」라고
10권 가까운 대학노트를 받았다.
그것은 할아버지의 일기였지만,
거기에 써 있던 것은 나에 대한 것 뿐.

소중한 손녀의 얼굴에 상처를 입혀 버린 급한 성격을 탓하고
이 나이가 될 때까지,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는 것도 할 수 없었던 나약함을 후회
그런 것이 엄청 많이 쓰여져 있었다.
그 다음은 평범한 일기였지만, 군데군데
생각난 것처럼 반성이 쓰여지기도 하고
손녀의 얼굴에 입힌 상처 때문에, 이 아이가 장래 고민하게 된다면 이라든가
나의 탓으로 나의 탓으로 라고 쓰여져 있고,
어쩐지 정말 읽는 것이 괴로워져서 중간까지 읽고 할머니에게 돌려주었다.
할머니는 「오히려 괴롭게 해버려서 미안해요. 그렇지만 알았으면 해서」
라는 말을 들었다.

나 자신이 상처 같은건 전혀 신경쓰지 않았는데
할아버지는 그렇게나 오랫동안 신경쓰고 있었구나 하고 생각하면 눈물이 나왔다.
좀 더 빨리 말로 전해 주었다면,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도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다는 것도 전해졌을텐데.

今まで生きてきて凄く衝撃的だった体験3度目
http://kohada.open2ch.net/test/read.cgi/kankon/1409295670/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