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9일 월요일

【2ch 막장】나는 기모노를 좋아하여 블로그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에서 집요하게 불쾌한 코멘트를 남기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성적 내용이 있습니다※

559: 무명씨@오픈 2015/05/10(일)07:19:09 ID:gWH
첫 기입이므로, 불편이 있으면 죄송합니다.
토해내도록 해주세요(페이크 있음・장문입니다).

오래전 일입니다.
나는 기모노를 좋아하여 블로그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윽고, 똑같이 기모노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블로그 내에서 교류가 생겨났습니다.
그 가운데 A씨가 있었습니다.
왜일까 A씨는 나에 대해서는, 아주 『싫은 사람』이었습니다.

내가 B씨의 기모노 코디네이터에
「귀엽네요」
라고 코멘트하면,
「어휘가 부족하면 코멘트하지 않는 쪽이 좋아요.」
C씨의 옷 매무새를 칭찬하면,
「옷 매무새가 서투르단걸 자각하고 있다면, 블로그를 하기 전에 연습하면 좋을텐데, 프히히」
등등 매번 불쾌한 말 투성이의 메시지를 날렸습니다.

처음에는 (나도 바보였으므로) 고지식하게
「지적 감사합니다」
라든가
「노력하겠습니다」
등 답장하고 있었습니다만, 몇개월 지나자 메시지 수신함에서 A씨의 이름을 보는 것만으로 위가 욱씬욱씬 거리게 되어, 그때마다 삭제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에는, 매우 도움이 되는 코멘트를 하고 있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당시는 아직 기모노 초심자였던 내가 무엇을 써도, 누구에게도 신용 받지 않을 것 같아서, 오로지 참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저녁 식사 대신에 선술집에서 혼자서 저녁 반주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자 곁에 아주 좋은 슈츠의 아저씨가 왔습니다.
「혼자십니까?」
하는 평범한 회화에서, 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적당히 먹고 마시고,
(아아 즐거웠다, 내일도 힘내자)
라고 생각했을 때, 그 아저씨가
「가게에 들어갔을 때, 무서운 얼굴로 휴대폰을 보고 있었지만, 무슨 일이 있었어?
그것이 신경 쓰여서 옆에 앉게 해달라고 헀어」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 때는 A씨가 보낸 치근치근한 불쾌한 말 가득한 메시지를 읽고 있었고, 요리가 왔으므로 휴대폰을 닫은 상황에서 아저씨가 왔습니다.
「조금 넷에서 싫은 일이 있어서…」
하고 이야기를 시작하는 사이 어느새인가 나는 울고 있었습니다.
리얼에서도 넷 안에서도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었던 것이, 제약이 풀어졌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이야기를 다 들은 아저씨는
「A씨가 어떻게 되면 좋겠다, 라고 생각해?」
라고 물어보길래
「나는…미안하지만, 잘 모르는 사이에 괴로워하여 죽었으면 합니다.
하고 솔직하게 대답했습니다.
「그 블로그 관계로는 나만이 타겟이라고 생각하지만, 현실에서도 누군가를 괴롭히고 있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라고도 말했습니다.


560: 무명씨@오픈 2015/05/10(일)07:23:32 ID:gWH
(미안합니다, 계속입니다)

조금 침묵이 흐른 뒤에
「…그런 것을 생각하고 바래 버리는 자신도 싫습니다만….」
하고 또 울어 버렸습니다.
내가 울기를 그칠 때까지, 아저씨는 머리 통통을 해주고 있었습니다.

첫 만남에서 거의 내 일 밖에 이야기하지 않았는데, 아저씨는 맛있는 음식을 한 턱 사준 데다가,
「언젠가 좋은 일이 있으니까요, 그렇게 비열한 놈에게는 제대로 천벌이 내릴 거야.」
하고 격려해주셨습니다.
나는 실례되었지만 아저씨의 이름조차 묻지 않고 헤어졌던 것입니다.


얼마 지나서, 주에 5~6회 갱신하던 A씨의 블로그가 멈춰 버린 것 같았습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의 코멘트 밖에 보지 않았기 때문에 아는 것이 늦었습니다.
몇몇은 A씨를 걱정하는 기사를 쓰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개월 뒤에 【보고】라는 타이틀로, A씨의 유족을 자칭하는 사람에게
「A는 돌아가셨습니다. 생전의 교류를 감사합니다」
라는 취지의 기사가 실렸습니다.
그리고 나에게는
「메시지의 송신함을 보고 놀랐습니다, A가 굉장히 실례했습니다.
사과해도 갚을 수 있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만,
유족으로서 그저 사죄하는 것 밖에 할 수 없습니다, 정말로 죄송했습니다.」
하는 내용의 메시지가 왔습니다.
그리고 1개월 정도 지나 A씨의 블로그는 삭제되었습니다.
아마 유족이 지웠던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뒤, 소문을 좋아하는 D씨에게 메시지가 왔습니다.
A씨는 사고나 병이 아니라, 공원의 화장실에서 전라로 발견되었다는 것, 복수에게 폭행을 받은 흔적이 있었다는 일….
리얼에서도 아는 사람이었다고는 해도, 어째서 그런걸 아는 거야, 라고 생각할 정도로 자세한 내용이 이상하고 웃기게 쓰여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몇에게
「그런 일을 공표하다니」
하고 마찰이 일어나는 것을 곁눈질하며, 나는 그 블로그 사이트에서 탈퇴했습니다.

나와 달리, A씨는 블로그에서
「저쪽으로 갔다」 「이쪽에서 무엇을 했다」
등을 쓰고 있었습니다.
얼굴을 내놓지는 않았습니다만, 그럴 마음이 들면 특정할 수 있는 레벨이었는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하면서도, 나는 그 아저씨가 마법의 지팡이를 휘둘러 주었을까, 하고 이따금 생각합니다.

일곱 자리수 써서 지은 기모노를 벗겨지고, 눈앞에서 변기에 버려지고, 낯선 남자들에게 힘으로 엎어 눌러져, 배●기●에 억지로 ●●되는 것은, 어떤 기분이었을까, 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머리를 통통 두드리면서,
「우리 딸은요…집단괴롭힘으로 자살했어…너는 살았으면 해요.」
이렇게 말하던 아저씨의 눈을 가끔 생각합니다.


우여곡절 있어서, 그 땅에서는 멀리 떨어졌습니다만, 때때로 들여다 보는 해당 경찰서의 HP에는
「목격자를 찾고 있습니다」
라고 되어 있어서, 아직도 아무도 잡히지 않겠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세상에서 집단 괴롭힘을 하는 인간의 모두에게 천벌이 내리도록.


奥様が墓場まで持っていく黒い過去 より
http://ikura.open2ch.net/test/read.cgi/ms/1395449021/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