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5일 수요일

【2ch 기담】『미인의 초상화』

574 :정말로 있던 무서운 무명@\(^o^)/:2015/06/28(일) 20:20:30.14 ID:SK//wvwWO.net
우리 외가 조부모는 부부가 함께 회화를 모으는 것이 취미로,
조부모의 집에 놀러 갔을 때 자주 보고 있었다.
(무명 작가의 물건 뿐이며 고가의 물건은 없다고 웃고 있었지만)
그 가운데 길다란 금발 여성의 초상화가 있었지만, 나는 그것을 『상냥하게 미소짓는 미인의 초상화』라고 인식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어느 날, 할아버지에게 그것를 말했더니 고개를 갸웃거렸다.
아무래도 나 이외는 『무표정하고 차가운 인상을 받는 미인의 초상화』라고 인식하고 있었던 것 같다.
신경이 쓰인 할아버지가 전의 소유자에게 확인해 보았다고 하지만,
특별히 전해지는 이야기는 없다, 지극히 평범한 회화라는 대답 밖에 돌아오지 않았다고 한다.
그 때는 내가 조금 감각이 어긋나 있는게 아닐까 하는 결론이 났다.

바로 요전날, 조부모로부터, 몇개의 회화를 지인이나 친족에게 양도하려고 하니까, 필요한 것이 있으면 가지러 오세요 라고 하는,
그러한 취지가 쓰여진 편지와 몇개의 회화의 사진이 보내졌다.
그 가운데는 예의 초상화의 사진도 들어가 있었지만, 옛날과 달리 『차가운 표정의 미인』이라는 다른 사람과 같은 인상을 받았다.
뭐어 역시 아이 특유의 착각이었다 고 생각하면서도, 무엇인가의 인연일 거라고 생각해서 그 초상화를 양도받기로 했다.
그리고 조부모에게 연락하고, 가지러 갔을 때에 약간 등골에 차가운게 흘렀다.
사진으로 보았을 때와 달라, 역시 그 초상화는 『상냥하게 미소짓는 미인의 초상화』였기 때문에.

인형에게 영혼이 깃든다는 것은 자주 듣는 이야기지만, 회화에도 역시 영혼이 깃들거나 하는 걸까?

ほんのりと怖い話スレ その109
http://toro.2ch.sc/test/read.cgi/occult/1433425141/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