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17일 목요일

【2ch 막장】대형 쇼핑센터에서 일하고 있는데, 경비실에서 도둑으로 잡힌 이웃집 아줌마를 보았다. 아줌마는 나에게 「부탁이니까 누구에게도 말하지 말아줘」

572: 무명씨@오픈 2015/08/07(금)22:12:33 ID:u8o
이전, 대형 쇼핑센터에서 일하고 있었다.

그 날은 용무가 있어 조퇴하게 되었는데, 오후에 사원 통용문으로 돌아가려고 하니까, 근처의 경비실(안은 죄다 보인다)에서 노성이 들려 왔다.
그 회화를 듣고
(아아, 또 도둑이 잡혔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의자에 앉아서 머리를 숙이고 있는 것이 이웃에 사는 알고 있는 부인이었다.
범인은 방 안쪽 의자에 입구를 향하여 앉아 있었으므로, 나와 완전히 시선이 마주쳐 버려서, 서로 깜짝.
어쩐지 봐선 안 되는 것을 본 느낌으로 허둥지둥 돌아갔다.

알고 지내는 부인이라고는 해도, 개인적으로 교류가 있는 것도 아니고, 「안녕하세요」나 「회람판입니다」 정도의 회화 밖에 한 적이 없다.
나는 슈퍼 안의 전산실에서 일하고 있었기 때문에, 여기서 일하고 있는 것은 아마 몰랐다고 생각한다.

그 날 내로 부인이 나를 찾아 와서
「부탁이니까 누구에게도 말하지 말아줘」
라고 말해왔다.
「그런말 퍼뜨리거나는 하지 않지만, 퍼졌다고 해서 나라고 생각하지 말아줘」
하고, 무슨 의미불명한 대답을 했다.

솔직히 그런 부탁하러 올거라고 예상하지 않았으니까 깜짝 놀라서, 어떻게 대답해도 좋을지 몰랐어.
나는 인과응보를 믿고 있기 때문에, 퍼뜨리거나 하면서 심술 부리면 언젠가 자신에게 되돌아 온다고 생각하고 있으니 그런 일은 하지 않는다(리얼에서는ㅋ).
그렇지만, 남의 입에 문을 달 수는 없다(人の口に戸は立てられない,불리한 말을 한다고 입을 봉할 수는 없다)고 말하고, 근처 슈퍼에서 도둑 같은 짓을 하면 조만간에 소문이 퍼질 것이다고 생각했다.
그 때 내가 퍼트렸다고 생각되면 싫다고 생각했다.
「절대야! 절대 말하지 말아줘!」
라고 다짐해왔지만, 그렇게 퍼지는 것이 싫으면 도둑 같은걸 하지마, 라고 말하고 싶어요.

그리고, 아니나 다를까 앗 하는 사이에 퍼졌다.
천지신명에 맹세코 나는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았다.
남편에게도 아이에게도 말하지 않았다(우리 남편, 그런 이야기 싫어하고).

그랬더니
「그토록 부탁했는데 심하다! 그렇게 재미있는 거야!」
라고.
너무나 화를 내니까
「아무리 커다란 슈퍼라고 해도 근처에서 하는 쪽이 바보지요.
『도둑질해요. 봐주세요.』라고 말하고 있는 것 같아요.
바보아니예요?!」
라고 고함쳐서 되받아쳤어요.
울려버렸지만(´・ω・`)

その神経が分からん!その10 より
http://kohada.open2ch.net/test/read.cgi/kankon/1437324714/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