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9일 토요일

【2ch 훈담】내가 5세 때 남동생이 태어났지만, 남동생은 학대를 받고 있었다…고 나는 생각했다. 「동생에게 다정하게 대해주자. 지켜 줄 수 있는 것은 나뿐이다」라고 결의해서….


336 :1/2:2016/02/23(火) 13:46:56
자신으로서는 당시 수라장이었지만, 반드시 이쪽일거라고 생각하므로 투하.

내가 5세 때 남동생이 태어났지만, 남동생은 학대를 받고 있었다…고 나는 생각했다.

남동생이 태어났을 때는 단순히 기뻤고, 귀엽다고 생각했지만, 모친이 남동생만 따라다니면서 돌보고 있는 것이 샘나서 질투해서…라는 「아기로 돌아가기(赤ちゃん返り)」적인 사고였던 거야, 지금 생각하면.

[[아카짱가에리]](赤ちゃん返り)
아카쨩=아기, 가에리=어떤 상태로 되돌아감. 아기 같은 행동을 보이는걸 뜻한다. 번역은 '유아퇴행'이나, '아기로 돌아가는 것처럼' 정도로 쓸 수 있다. 약간 성장한 어린 아이가 마치 아기로 돌아가는 것처럼 퇴행하는 행동을 일으키는 현상을 뜻한다.
http://ntx.wiki/wiki/%EC%95%84%EC%B9%B4%EC%A7%B1%EA%B0%80%EC%97%90%EB%A6%AC


남동생이 이유식을 먹고 있는 때. 나는 「푸딩이다!」라고 생각했다. 질퍽하고 남동생은 맛있게 먹고 있었다. 치사하다고 생각한 나는 「먹고 싶다」고 졸랐다.
그러자 어머니는 나에게 먹여줬다.

어어어엄청 맛이 없었다.

그 때 남동생이, 내가 먹고 있었던 무엇인가를 먹고 싶어했지만, 어머니가 「안돼」라고 말하고, 그 맛없는걸 먹였다.

에, 어째서 동생 이렇게 맛없는 걸 먹고, 우리들이 먹고 있는 것은 먹을 수 없어? 불쌍하다. 남동생은 엄마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 …고 생각했다.

고민했다. 괴롭힘은 안된다고 선생님이나 부모님은 말하지만, 어머니가 남동생을 괴롭히고 있다. 어머니는 정말 좋아하지만, 괴롭힘은 안되는데…해서.

그리고 이유식 이외에도, 내가 좋아했던 장난감을 남동생이 가져가니까 어머니가 서둘러 빼앗았다.
아마 잘못 먹지 않도록 하거나 그런 이유라고 생각하지만, 나는 어머니가 남동생을 괴롭히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으니까.
「역시…」라고 생각해 버렸어. 장난감도 주지 않는구나 하는.

그래서 「동생에게 다정하게 대해주자. 지켜 줄 수 있는 것은 나뿐이다」하고 무엇인가 결의하고.
보통 밥을 먹게 되어도, 틀림없이 동생 것만 맛이 없다고 믿어 의심치 않고, 반찬이나 간식을 동생에게 몰래 나눠 주거나, 장난감도 몰래몰래 「이걸로 놀아」하고 주거나 했다.

그랬더니 그녀석 「형 좋아해」하게 됐어. 굉장히 따르게 됐어.
나도말야. 도중에 알았지. 「어라? 학대 당하는거 아니지?」라고.
하지만 늦었죠. 그녀석 굉장히 나를 존경하는 눈빛으로 바라본다.
이제 와서 동정으로 하고 있다고는 말하지 못하고.

너무 길면 혼나니까 나눕니다.


337 :2/2:2016/02/23(火) 13:47:26
남동생이 예비신부 데려 왔을 때도. 엄청- 아름답고 귀여웠어.
약간은 「그 만큼 양보해 줬으니까 나에게 미인 양보해줘—」같은 마음도 살짝 나왔지만, 그녀석 만면의 미소 지으면서
「형은 엄청-상냥해. 언제나 나를 소중히 여겨줬어. 장난감도 간식도 전부 먼저 줬지. 그런 형 보통 없잖아.」하고 소개해줬어.

「그런게 아니야-」하고 진심으로 말했지만, 미인 신부에게도 「겸손까지 하시다니…」하는 말 들었어.
엄청- 죄악감이야.

나도 결혼 결정됐어요. 제수씨에게 밀리지 않는 미인이고 상냥한 제수씨 여동생과.
언니가 집에서 나를 엄청 절찬하니까, 흥미 가졌대.
무슨 이야기를 한 걸까. 절대 진실이 아닌 느낌이 든다.

새 주택으로 가려고 정리하고 있었는데 성적표가 나왔어.
「믿음이 격렬한 일면이 있습니다」라더라.
「그렇지」하고 생각해서 당시의 선생님의 관찰안을 존경한 기념으로 씀.

ほのぼのするスレ ほのぼのしたい人専用
http://kateich.net/test/read.cgi/bbs/1353741036/l50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