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3일 토요일

【2ch 용어】로미오 메일(ロミオメール)



로미오 메일 보고 스레드에 따르면 대략 다음과 같은 것을 뜻한다.

이혼, 이별 이야기를 하게 되었을 때, 애인, 남편, 아내(「전」도 포함)가 보내 오는 메일이다. 그 가운데서도 특히 스스로에게 도취하여, 마치 자신이 이야기의 주인공인이라도 되는 것 마냥 허세와 도취가 강하게 들어간 문장을 올리고 비웃으면서 노는 것이 이 보고 스레드의 취지로 보인다.

남자의 경우는 로미오, 여자의 경우는 쥴리엣이라고 부른다. 줄여서 쥬리 메일.

주로 이전까지 갑자기 오만하게 굴고 상대를 얕보고 있던 반려자가 이별 이야기가 나오자 마자 갑자기 태도를 바꿔서 상냥하게 대하려는 모습을 보이면 웃음 평가가 높다. 스스로 곤란에 처해있는데도 허세를 부리면서 강한 척 하면 더욱 웃음 평가가 높다.

또한 시나 연애 노래를 연상케 하는 듯한 표현을 많이 사용하면 웃음 평가는 더욱 높아지며, 그게 어디서 따온 표절이라면 더욱 세다. 중2병이면 최고.

《관련 이야기》
【2ch 막장】예전 그이는 나의 요리 때문에 살이 쪘다고 욕했다. 칼로리를 줄였더니 밥상을 뒤집었다.

【2ch 막장】이미 오래전에 헤어진 남자가 꾸준히 메일을 보내온다. 「너 아직 혼자야? 좋은 남자 소개해 줄까. 나!」

【2ch 막장】보육사 친구가 20년 전 보육원에서 돌봤던 남자아이와 결혼했더니, 질투한 옛 남자친구가 메일을…….

【2ch 막장】남편에게 불임검사를 요청하니 「검사같은 탁상 공론보다, 실천으로 증명하면 되겠지?」

【2ch 막장】정신적 학대를 하던 남편과의 이혼 
①:「엄마는 큰 일이지만, 아내는 생명에는 이상 없는 걸? 괜찮지?」
②:생명보험 수취인, 어느샌가 남편으로 변경되어 있었습니다.
③:나는 그저 망설일 뿐
④:「이혼은 형태뿐. 아내는 나를 사랑하고 있을 것」
⑤:전 남편이 자택 앞에서 동사〔完〕

【2ch 막장】귀찮게 하는 전 애인에게 애니 캐릭터 등신대 피규어와 투 샷을 찍어서 「나와 새 애인」이라고 보내자 소식 불통이 됐다.

【2ch 막장】라노베 주인공을 동경하는 전 남친이 보낸 메일

【2ch 막장】전 남친이 보낸 중2병 소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