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15일 토요일

【storyis 일본풍속】히키코모리(引きこもり/ひきこもり)

스스로 일이나 공부, 인간 관계 등 일상 생활을 피하면서, 장기간에 걸쳐서 집이나 자신의 방에 틀어 박혀서 사회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 상태, 혹은 그런 상태에 있는 사람.

집이나 자신의 방이라는 ‘안심할 수 있는 상태’에 집착하는 것이다. 안심을 추구하는 것은 어떤 사람이나 하는 것이지만, 히키코모리는 매우 극단적으로 이것을 추구하여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르러 있다.

거의 히키코모리 상태에 있지만 드물게 외출을 하는 사례는 준 히키코모리(ひきこもり)라 한다.

옥스포드 영어 사전 2010년 8월 제3판에 "hikikomori"로 등재되었다.

《관련 이야기》
【2ch 훈담】히키코모리가 된 친구를 찾아가면, 걔네 엄마가 천엔을 줬기 때문에 매일 찾아갔다
【2ch 막장】히키코모리가 되어버린 소꿉친구가 나의 애인을 보자 「그 사람 나한테 줘!」
【2ch 막장】초등학생 때 친구가, 히키코모리 니트가 되었다.
【2ch 막장】30세가 되는 히키코모리 오빠가 있었다.
【2ch 막장】친 오빠가 파라사이트 히키코모리
【2ch 막장】히키코모리 니트 오빠를 버리고 왔습니다!!
【2ch 막장】나를 괴롭히는 패러사이트 히키코모리 니트 작은 오빠에게 복수
【2ch 막장】히키코모리 니트 남동생이 저지른 짓 때문에 동네에서 쫓겨났다
【2ch 막장】나의 결단은 잘못되지 않았던 것 같다.
【2ch 막장】히키코모리 니트로 지내고 있는 동급생의 집에 가서 인사를 했다
【2ch 막장】『대학 입시에 실패한 친구』
【2ch 괴담】니트 형을 죽게 내버려 두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ontact us